close_btn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 ※ 카카오페이로 기부하기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세상의모든계산기2016.12.16 14:28

변압기 불량? 교환!

제품(HT-1000D)이 도착하여 멀티테스터로 전압을 찍어보았는데, 딱 110V 변압기처럼 작동(입력전압=211.4V ▶ 출력전압=105.6V)합니다. 제품 자체가 잘못배송된 것은 아니고 220V→120V 스티커가 제품과 포장상자에 붙어 있어서 120V용으로 판매되는 제품임은 분명합니다. 

  1. 기술적으로 물어보려고 본사(한일테크)에 전화했더니, 판매처에서 "스티커를 잘못 붙이거나 해서 간혹 그런 경우가 있다"고 하였고, 구매처에 전화해 보라고 하심.
  2. 송장에 적힌 구매처(한일파워테크)에 전화하니 간혹 그런 제품이 끼어있을 수 있다고 하시면서 교환처 번호를 알려주심.
  3. 교환처로 다시 전화해서 또 다시 설명하니, 교환품을 보내줄터이니 받고 반품하라 하심. 

총 3번의 똑같은 설명을 해야 했고, 어렵지 않게 교환 신청을 할 수는 있었지만, 사과의 말을 듣지는 못하였습니다.
판매자가 120V를 110V와 구분해서 팔고 있고, 가격도 서로 다른 상황에서는 제품 생산과 판매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공장에서 물건 만들다보면 어떤 이유에서든 불량품이 나올 수도 있고, 사람의 실수로 다른 제품이 섞여 들어갈 수도 있지만, '당연히 그럴 수도 있는 일'이고, 그런 경우 '바꿔주면 그만'이라는 태도를 가져서는 안될 것입니다. 

제게 전압 테스터가 없었더라면, 제품이 제대로 온 줄 알고 그냥 썼을테고, 120V 변압기든 110V 변압기든 일반적으로는 전압 허용 범위 내이기 때문에, 사용할 제품(미싱)이 바로 고장나거나 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그래서 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바로 고장난다면 뭐가 문제인가 찾아보기라도 할테지만, (10V 전압차에 민감한 기기라면) 모르고 쓰다가 서서히 고장나기 쉬운거 아니겠습니까? 

10V 차이에 문제가 아~예 없다면, 처음부터 100V 110V 120V 분리해서 만들 필요 없이 그냥 110V로 통일해서 팔았어야겠죠.

120V 변압기를 구입하려고 생각중이신 분이 계시다면... (다른 회사 제품이 이것보다 좋을 거라는 보장은 없습니다만) 이 제품은 별로 추천하고 싶은 마음이 안생깁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