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 ※ 카카오페이로 기부하기

  • ※ 사이트 내부 통합검색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Multi-statements 란?

chrome_2018-08-14_09-08-37.png
ㄴ 출처 : fx9860G_AU_E.pdf

위 예제에서 보는 것처럼, 여려 명령을 동시에 실행시켜야 할 때가 있습니다. 
123을 A에 저장하는 명령과, 6.9와 A를 곱하는 명령은 물론 따로 따로 할 수도 있습니다만... 
123을 A 저장한 결과를 굳이 확인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콜론(:) 마크를 붙인 후에 바로 다음 명령을 붙여 쓸 수 있습니다. 

그 뒤의 검은 삼각형 마크는 콜론 마크와 비슷한 역할을 하긴 하지만 차이점이 하나 있습니다. 
콜론은 논스톱으로 바로 실행해버리는데 비해 삼각형 마크는 계산 결과를 표시한 후 -Disp- 를 화면에 표시하고 키 입력 대기상태에 들어갑니다.

 

2. 9860G 에서는 콜론기호(:) 찾기 어려워?

카시오 하위기종(570ES 등등등) 계산기에는 Colon 기호가 버튼에 직접 할당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입력할 수 있는데, 9860G 시리즈에서는 버튼 어디를 둘러봐도 콜론 기호(:)가 없습니다. 

이럴 때는 사용자 설명서를 뒤져봐야 하는데, 영문 설명서를 다운받아 multistatements 또는 multi-statement 로 검색하면 관련 항목이 발견됩니다.  콜론기호는 【SHIFT】【VAR】 를 눌러 PRGM 하위메뉴에서 찾아 쓸 수 있다고 하는군요.

주의할 점은 (설명서에 나온 것처럼) 설정에서 Input/Output : Math 상태에서는 메뉴가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Input/Output : Linear 로 바꿔 줘야 한다는 겁니다.

?